이전에 피라미드로 알려져있던 HTC의 새 플래그십 모델의 발표행사가 오늘 있었습니다.
MWC 2011에선 디자이어S나 인크레더블S 같은 싱글코어 모델만 선보여서 실망이었는데 올해의 주력 모델은 센세이션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선 T-Mobile을 통해 출시되며 EVO 3D의 스펙과 유사한데 4.3인치(540×960) 16:9 qHD 슈퍼LCD 디스플레이, 듀얼코어 1.2GHz 스냅드래곤 3세대 프로세서(MSM8260), 그리고 센스 3.0 UI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2.3)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RAM은 768MB이고 내장메모리는 1GB로 넉넉합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에 갤럭시를 포함해 대세였던 WVGA(480×800)에서 qHD(540×960) 기기가 점차 늘어나는 것 같네요.
그리고 넥서스S 처럼 곡면형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 8백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장착하고 LED플래시가 있으며 1080p 영상을 30fps로 녹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VGA라고 합니다. HSPA+ 지원으로 다운로드 속도는 14.4Mbps까지 지원하고요. HTC 기기들 중에서 가장 얇은 11.3mm의 두께를 자랑하는데 8~9mm의 갤럭시S2나 아이폰4에 비해서는 두껍습니다. 하지만 그립감이 좋으면 되지 두께가 그리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무게는 148g인데 비교적 무겁다고하는 아이폰4의 137g보다도 무겁네요. 4.3인치의 크기가 있으니 어쩔수 없을 것 같습니다.
Engadget에 올라온 hands-on 동영상입니다. (HTC Sensation first video hands-on!)
HTC의 상징인 Sense UI는 3.0이 되면서 더욱 좋아졌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사진, 이메일, SNS업데이트, 주식상황같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늘어나고 원하는 작업을 원형 링(activation ring이랍니다)안에 끌어넣으면 바로 실행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진을 바로 찍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3D로 표현하는 날씨 위젯도 더욱 화려해졌습니다. 저것 때문이라도 센스UI는 사용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많이들 사용하는 Beutiful Widget이나 기타 날씨 위젯들이 많이들 따라하고 있지요.
그리고 손가락을 모았을때 모든 홈스크린을 보여주는 화면도 3D로 화려하게 바뀌었습니다.
저 효과 또한 런쳐프로(Launcher Pro)를 포함해서 많은 안드로이드 런쳐툴들이 따라하는 기능이지요.
그리고 홈스크린간 스크롤도 3D효과와 가속도를 가지고 전환됩니다. 빠르게 스크롤을 하면 홈스크린들이 휙휙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용성은 의문이긴 하지만 화려함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런쳐프로를 포함해 안드로이드 런쳐들이 센스UI를 많이 따라잡으면서 센스UI만의 매력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었는데 다시한번 프리미엄 UI의 위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제 디자이어에서는 안돌아가겠지요…휴우
이런 화려한 홈UI와 잠금화면을 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걱정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1520mAh로 이전 모델에 비해선 큽니다만 갤럭시S2의 1650mAh보단 작습니다. HTC는 듀얼코어칩이 모든걸 이전보다 잘 처리해줄 것이며 오후 4시에 죽은 폰을 보는 일은 없을 것이다, 라고 했는데 이전의 디자이어HD도 배터리에 대한 말은 많아서 걱정은 좀 됩니다. 스펙으로는 WCDMA로 통화 400분, 대기 400시간입니다.
그리고 HTC Watch 비디오 스토어에서 영화를 빌리거나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안되겠지만요) 소니, 워너브라더스, 디즈니, 폭스 등 과 계약을 했다고 하며 최대 5개까지의 HTC 기기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다들 앱, 컨텐츠 스토어 하나씩 차리는 것 같군요.
센세이션은 5월중에 영국, 독일 및 주요 유럽 시장에 출시됩니다. 우리나라에도 출시될지, 언제 어느 통신사를 통해 출시될지 궁금합니다.
HTC Sensation의 홍보영상
더 많은 사진을 Engadg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C Sensation 4G official: 1.2GHz dual-core, qHD display, and Sense 3.0